본문 바로가기

범죄도시3 500만 돌파! 1, 2, 3편 총정리 (3편 간단 리뷰)

린다하이 발행일 : 2023-06-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관람한 영화 '범죄도시 3’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범죄도시 3’은 2023년 5월 31일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범죄 액션 영화로, '범죄도시 시리즈’의 3편입니다. 벌써 관객수 500만을 돌파했어요!!

짝짝짝짝. 이상용 감독이 연출하고 마동석이 주연을 맡았으며, 이준혁, 아오키 무네타카, 이범수, 김민재, 이지훈 등이 출연했습니다. 

 

우선 1, 2편 부터 간단히 정리하고 가보겠습니다. go go~!!

 

 

범죄도시 1

 

 
범죄도시
“오늘 밤, 다 쓸어버린다!” 2004년 서울… 하얼빈에서 넘어와 단숨에 기존 조직들을 장악하고 가장 강력한 세력인 춘식이파 보스 ‘황사장(조재윤 분)’까지 위협하며 도시 일대의 최강자로 급부상한 신흥범죄조직의 악랄한 보스 ‘장첸(윤계상 분)’. 대한민국을 뒤흔든 ‘장첸(윤계상 분)’ 일당을 잡기 위해 오직 주먹 한방으로 도시의 평화를 유지해 온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와 인간미 넘치는 든든한 리더 ‘전일만(최귀화 분)’ 반장이 이끄는 강력반은 나쁜 놈들을 한방에 쓸어버릴 끝.짱.나.는. 작전을 세우는데… 통쾌하고! 화끈하고! 살벌하게! 올 추석, 나쁜 놈들 때려잡는 강력반 형사들의 ‘조폭소탕작전’이 시작된다!
평점
8.3 (2017.10.03 개봉)
감독
강윤성
출연
마동석, 윤계상,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민경진, 엄지성, 조진웅, 정인기, 예정화, 윤주, 김구택, 박상규, 유지연, 배진아, 윤대열, 윤병희, 이도군, 민무제, 진모, 이성우, 이규호, 배진웅, 박기륭, 김대흥, 금광산, 이태규

"범죄도시 1"은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2004년 5월 '왕건이파'로 활동했던 14명의 조선족을 살인 미수 혐의로 구속한 사건과 2007년 4월 가리봉동 일대 차이나타운을 거점으로 조직된 연변 조직 '흑사파' 7명을 구속하고 26명을 불구속 입건한 사건을 섞어서 각색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통쾌하고, 화끈하고, 살벌하게 조선족 흑룡파 나쁜놈들 때려잡는 강력반 형사들의 ‘조폭소탕작전’ 이야기입니다​.

 

범죄도시 2

 
범죄도시2
“느낌 오지? 이 놈 잡아야 하는 거”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평점
8.0 (2022.05.18 개봉)
감독
이상용
출연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 남문철, 박지영, 이주원, 음문석, 김찬형, 이규원, 전진오, 이다일, 김영성, 차우진, 정인기, 윤병희, 박광재, 최재훈, 백승익, 우강민, 강덕중, 송요셉, 한우열, 서문호, 권혁범, 박은우, 이도은, 김이현, 허승, 이태규, 최광희, 권태호, 권지훈, 전재형, 김상욱, 전정일, 정수용

"범죄도시 2"는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습니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합니다​.

 

 

 

그리고...2023년

범죄도시 3 

 
범죄도시3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 서울 광수대로 발탁!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마석도’(마동석)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한다. 한편,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은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약을 유통하던 일본 조직과 '리키'(아오키 무네타카)까지 한국에 들어오며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는데...나쁜 놈들 잡는 데 이유 없고 제한 없다커진 판도 시원하게 싹 쓸어버린다!
평점
6.8 (2023.05.31 개봉)
감독
이상용
출연
마동석, 이준혁, 아오키 무네타카, 이범수, 김민재, 이지훈, 전석호, 고규필, 김도건, 배누리, 이태규, 배소영

 

대체불가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서울 광수대로 발탁!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는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사건 조사 중, ‘마석도’는 신종 마약 사건이 연루되었음을 알게 되고 수사를 확대한다.

한편, 마약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은 계속해서 판을 키워가고 약을 유통하던 일본 조직과 ‘리키’(아오키 무네타카)까지 한국에 들어오며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이유 없고 제한 없다. 커진 판도 시원하게 싹 쓸어버린다!

 

 

감상평

'범죄도시 3’은 전작들의 흥행과 인기에 힘입어 기대감이 높았던 영화였습니다.
그만큼 제작비와 스케일도 업그레이드 되었고, 새로운 배우들과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시리즈의 활력을 더했습니다.
영화의 장점은 역시 마동석의 카리스마와 액션입니다.
마석도 형사는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정의를 실천하는 인물로서 관객들의 공감과 응원을 받습니다.
그가 맞서는 악당들도 각기 다른 매력과 위협감을 가지고 있어서 긴장감과 재미를 유발합니다.
특히 이준혁과 아오키 무네타카는 마동석과 잘 어울리는 적수로서 화끈한 대결을 선보입니다.

영화의 단점은 스토리와 감정선이 다소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영화는 액션과 스릴러 장르로서 충분히 흥미롭고 잘 만들어졌지만,
드라마와 느와르 장르로서는 깊이가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캐릭터들의 동기와 성장, 관계와 갈등이 더 자세하고 복잡하게 다뤄졌다면 더 완성도 있는 작품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미디 요소가 보다 가미되어 한층 유쾌한 가족 영화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15세 관람가) ㅎㅎㅎㅎ
계속 빵빵 터졌네요.

 

'범죄도시 3’은 시리즈의 전통을 잘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보여준 영화입니다. 
마동석의 파워풀한 연기와 액션은 물론, 이준혁, 아오키 무네타카 등의 새로운 배우들의 활약도 인상적입니다. 
스토리와 감정선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액션과 스릴러 장르로서는 훌륭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범죄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