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얼사의 모든 것, 희얼사 뜻, 특징, 저작권 등

린다하이 발행일 : 2023-02-28
반응형

희얼사는 희귀한 얼굴 사진이라는 뜻으로 인터넷상에서 유명인처럼 보이는 사람들의 사진을 일컫는 말입니다. 

최근들어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SNS나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대중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고 있죠. 이러한 현상과 더불어 외모지상주의 사회풍조 속에서 성형수술 및 시술등을 통해 예뻐진 모습들을 자랑하며 타인으로부터 부러움을 사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해서 만들어진 단어라고 합니다. 

저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중이고 제 주변 지인들 중에서도 꽤 많은 수의 사람들이 이 '희얼사'라는 주제로 게시물을 업로드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의 사진을 보고 있으면 한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한데요. 과연 우리나라에서는 왜이렇게 예쁜사람들이 많을까요? 그리고 예쁘다는 기준은 뭘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희얼사가 뭐죠?

희얼사는 희귀한 얼굴이라는 뜻으로 예쁜 외모나 몸매를 가진 일반인 또는 연예인의 사진을 말합니다. 기존의 얼짱과는 다르게 포토샵 보정이 거의 들어가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이라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유명 유튜버분들도 많이 업로드해서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왜이렇게 예쁜사람들이 많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인들의 미의식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요. 특히 K-POP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경우엔 서구권 국가 못지않은 뛰어난 외모를 가진 친구들이 많아요. 물론 연예인이기 때문에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부터 받는 화장술 덕분이기도 하겠지만, 다른 나라와는 달리 유독 한국에서만 인기있는 걸그룹멤버 혹은 배우들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한국인들의 미적기준이 매우 높다는걸 알 수있어요. 실제로 해외여행을 가서 외국인들에게 어떤 스타일의 여자친구/남자친구가 좋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동양여자(일본)보다는 서양여자(미국)스타일을 선호한다고 대답하곤 하는데요. 아무래도 이목구비가 뚜렷한 쪽을 좋아하는 경향이 강한것 같아요.

 

희얼사와 일반인의 차이는 뭔가요?

일반인분들은 자신의 일상생활 속에서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올리는 반면, 희얼사 같은 경우엔 대부분 셀카 형식으로 촬영됩니다. 또한 전신샷보다는 상반신 위주의 사진이 많으며 배경 역시 실내보단 실외(카페, 놀이공원)등 특별한 장소에서 촬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희얼사를 공유하면 안되나요?

최근 들어 희얼사를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연예인들의 희얼사를 도용하거나 불법 합성물을 제작 및 유포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희얼사를 무단으로 도용한다면 초상권 침해 뿐만 아니라 명예훼손죄로도 처벌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오늘은 다소 무거운 주제였던 희얼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모두 아름다운 세상속에서 살고있다는 걸 잊지마시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희얼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